브랜드 정의
법무부의 핵심가치 즉 존재이유는
이 땅에 정의를 실현하는데 있다.
이 땅에 정의를 실현하는데 있다.
따라서 '정의가 첫째다, 으뜸이다'라는
최우선 가치를 대내외에 공유하고 구심점을 삼고자 한다.
브랜드 슬로건
우리 사회를 이끌고 나아갈 수단으로서의 '법치'
우리 사회의 궁극적 목표인 '정의'
희망찬 앞날을 의미하는 '미래'를
향해 국민들과 함께 나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우리 사회의 궁극적 목표인 '정의'
희망찬 앞날을 의미하는 '미래'를
향해 국민들과 함께 나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브랜드 비전
법무부 비전
정의와 상식의 법치
브랜드 비전
대한민국의 정의 1번지
브랜드 가치
- 공정하고 투명하게 법을 집행한다.
- 국민의 인권을 최대한 보장하고 보호한다.
- 서민, 소수 약자 등 민생을 적극 보호한다.
- 자율과 참여의 선진 법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
-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의 법무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 위상과 역할
앞으로 법무부는 'Just1ce 1st' 라는 모(母)브랜드를 기반으로 국민과의 관계를 소중히 가꾸어나가 국민의 사랑을 받는 파트너 쉽 관계를 이룩할 것이고, 향후 각 실·국 브랜드를 제정하는 등 일관 되어 체계적인 브랜드 계층을 구성, 고품질의 법무행정을 추진해 나간다.
법무부 전체를 대표하는대표브랜드
실국별 정책, 혁신을 지원하는보증브랜드
전체 고객 대상, 중장기적으로추진하는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