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3 교정민원 콜센터는
전화를 통해 교정관련 궁금사항이나 접견 예약 사항에 대하여 교정공무원이 신속, 정확,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수용자 가족이나 지인, 교정기관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riendly1363 교정민원콜센터. 따뜻한 말 한마디 희망을 키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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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정공무원이 신속, 정확, 친절한 상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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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접견 예약을 위한 ARS 단계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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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메모! 문자서비스 제공 접견 예약 직후 확인 문자, 기관 교통편 등 문자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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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한 통화로 접견 예약 및 각종 교정민원서비스안내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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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시간
08:30 ~ 17:30 (토·일 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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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S
365일 24시간
이용절차
- 등록민원인
콜센터상담원에게 1363 전화문의 상담, 접수
- 콜센터 상담원
- 접견 예약업무
- 교정 일반 상담
- 교통편 및 전화번호 안내
- 가상계좌번호 안내
- 영치금 잔액조회
기관 실무자에게 기관 중계
- 기관 실무자
등록민원인에게 전문 상담
등록민원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
교정민원콜센터 ARS 이용안내(인증)
보라미 시스템에 인적사항이 등록되어있고, 등록된 전화번호로 전화하는 민원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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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1번.접견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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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2번.접견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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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3번.전겹예약 확인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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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5번.교통편 및 전화번호 등 기타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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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6번.스마트폰 또는 PC를 통한 전자 민원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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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0번.상담원 연결
접견 예약, 취소, 확인 및 변경
※ 기관 방문, 인터넷 ,모바일로 예약 접수한 내용도 ARS로 취소, 확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 ARS에서는 접견 가능일은 접견을 희망하는 날의 11일 전 16시 이후부터 접견 전일 16시 이전까지입니다.
- 예약 일자 기산은 익일부터 진행되며, 16시 이후에는 익일로 간주되어 예약을 할 수 있는 날짜는 익일 그 다음날 부터입니다.
예약가능한 날짜 예시
- 6.25일(금 ) 16시 이전에 예약 신청을 하는 경우 : 6.26(토)부터 7.5(화)까지
- 6.25일(금 ) 16시 이후에 예약 신청을 하는 경우 : 6.29(화)부터 7.6(수)까지
※ 금요일 16시 이후에는 토요일, 월요일 예약이 안되고 화요일부터 예약 가능합니다.
- 원하시는 일시에 예약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입력 시간 앞뒤로 가장 근접한 시간을 안내해주며, 일자가 바뀌는 경우 예약가능 시간이 그 날짜에서 가장 가까운 시간을 안내해줍니다.
- 안내된 시간에 접견을 할 수 없는 경우 다시 일자 및 시간을 안내 해 줍니다.
-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접견 멘트가 나가며 예약 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 예약하신 민원인은 반드시 접견에 참가하여야 하며 그 외 접견에 동행하실 분들은 접견 당일 20분 전까지 기관 접수 창구에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기관별 접견 최대 인원 확인 필수)
- 예약을 취소하시려면 예약 시간 30분 전까지는 취소하여야 합니다.
- 16시에는 예약이 마감되므로, 다음날 접견 변경은 불가하며, 예약 후 미리 취소함이 없이 접견을 실시하지 아니한 민원인에 대하여는 그 다음날부터 1개월 동안 접견 예약을 하실 수 없습니다.
- 접견은 예약제이며, 방문 시 신분증 지참하셔야 합니다.
기관별 교통편 및 전화번호 안내
- 민원인이 지인으로 등록된 수용자를 수용하고 있는 기관을 우선 안내하고 다른 기관을 원하는 경우 지역번호를 누르고 해당 기관을 선택합니다.
- 기관 교통편, 전화번호, 서신주소를 문자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용자 가상계좌번호 안내
가상계좌번호 조회 시 수용자를 선택하고 문자 안내를 원하시면 문자로 발송됩니다.
보관금 잔액 조회
수용자가 보관금 잔액 공개 대상자로 지정한 민원인(지정한 전화번호로 연결 된 경우)에게만 안내가 됩니다.
접견제도 안내
접견에 관한 일반적인 내용으로 접견 가능일, 접견 횟수, 접견 시간, 접견 예약 방법을 안내합니다.
교정민원서비스 안내
교정민원콜센터, 법무부(교정본부) 홈페이지, 교정전자민원서비스 앱, 전자서신 등에 대한 안내입니다.
상담직원 연결은 0번입니다.
미등록민원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
교정민원콜센터 ARS안내(미인증)
인적사항, 전화번호가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인적사항은 있으나 전화번호가 미등록 또는 다른 전화번호로 이용하는 민원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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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1번교통편 및 전화번호 등기타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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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2번접견제도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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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3번교정민원서비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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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5번스마트폰 또는 PC를 통한 전자 민원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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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0번상담원 연결
기관별 교통편 및 전화번호 안내
기관 교통편이나 전화번호 안내를 선택하고 지역번호를 누르고 해당기관을 선택하면 문자로 발송됩니다.
접견제도 안내
접견에 관한 일반적인 내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교정민원서비스 안내
교정민원콜센터, 법무부(교정본부)홈페이지, 교정전자민원서비스 앱, 전자서신 등에 대한 안내입니다.
상담직원 연결은 0번 입니다.
미등록 민원인은 전화 접견 예약, 수용사실 확인 등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므로 보다 많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교정기관 민원실에 직접 방문하여 지인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