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우수인재와 외국인 단체관광객에게 비자를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발급하고, 국내체류 외국인의 출입국·체류 민원을 원격으로 처리하기 위해 설립된 전국 단위의 온라인민원·비자 발급 전담기구입니다.
어떤 업무를 처리하나요?
전자비자 발급
구분 | 발급 대상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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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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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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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전자민원 처리
- 전국 9개 출입국 기관 체류 전자민원을 통합하여 처리(연간 24만 건, 전국 전자민원의 58.2%)
체류 전자민원 관련 출입국 기관 : 서울, 서울남부, 수원, 세종로, 평택, 안산, 고양, 천안, 목포
1345 콜센터 운영
- 출입국·체류 관련 민원 상담 및 각종 생활정보 안내서비스를 영어·중국어 등 20개국 언어로 제공하는 1345콜센터 운영
어떤 효과가 있나요?
대한민국의 우수한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외국인의 입국 편의를 증진하여 해외 우수인재와 외국인관광객을 적극 유치함으로써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