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 꽃이 피는 나들이

작성일
2018.06.12
조회수
380
공공누리
4유형
전화번호
담당부서
소년과
웃음 꽃이 피는 나들이 첨부 이미지
웃음 꽃이 피는 나들이 이미지

안양소년원(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에서는 65일에 전 교생, 교사, 자원봉사자 등 132명이 참가를 하는 학교 인근 삼성산 등산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소년원학교 학생들에게 등산은 평소 접하기 힘든 고단한 체험이었지만 손을 내밀어 주는 교사, 자원봉사자의 마음에 보답하듯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 모두 정상에 올랐습니다.

 

1 

  

꿀맛 같은 휴식 후 소년원학교 학생들은 끼를 여과 없이 뽐내며 서로에게 웃음을 선사하였고, 청렴 OX 퀴즈를 함께 풀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2

 

참가학생은 비록 덥고 산을 오르는게 힘들었지만 막상 오르고 나니 성취감도 들고, 선생님멘토분들과 이야기를 하며 맛있는 김밥과 간식을 먹으니 너무나 좋았습니다. 선생님과 멘토님들에게 감사합니다.”라며 체험의 감사함을 표현하였고,

 

 

자원봉사자는 산을 오르는 게 힘들었을 텐데... 낙오자 없이 즐겁게 다녀올 수 있어서 다행이었고, 학생들의 넘치는 끼와 에너지가 활력을 주는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고 싶습니.”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법무부는 소년원학교 학생들의 사회적응력 제고와 인성함양을 위하여 다채로운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 내 안의 꿈을 묻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성장캠프 2018-06-12 08:50:53.0
다음글
행복을 위해 시간 여행을 하는 소년원생의 이야기 2018-06-29 15:02:51.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