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년원, 고즈넉한 사찰에서 ‘나’를 찾아는 여정...

작성일
2018.05.04
조회수
208
공공누리
4유형
전화번호
담당부서
소년과
서울소년원, 고즈넉한 사찰에서 ‘나’를 찾아는 여정... 첨부 이미지
서울소년원, 고즈넉한 사찰에서 ‘나’를 찾아는 여정... 이미지

짙푸름이 익어가는 고즈넉한 사찰에서의

를 찾아가는 여정

 

 

월정사 

비가 부슬부슬 오는 사찰을 짝지어 거니는 이들은...

 

비소리, 새소리 등 평소에 듣기 어려운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서울소년원의 소년원학교 학생들과 교사, 자원봉사자들입니다.

 

 

 

 

 

서울소년원(고봉중고등학교)에서는 52일부터 53일까지 12일 기간 동안 전통사찰에 머물며 수행생활하는 월정사 템플스테이’  전통문화체험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소년원학교 학생, 교사, 자원봉사자 등 20명이 참가를 하여 월정사 혜안스님의 지도 아래 108, 타종, 예불, 스님과의 차담 등으로 한국전통불교 수행생활을 체험하면서를 되돌아보았습니다

    월정

 

한 참가 학생은 지난날의 잘못된 일들을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고, 평상시 무심결에 나오는 나쁜 말과 가벼운 행동들을 잠시나마 참게 되었다.’라며 말보다는 행동으로 표현을 하면서 멈춤을 통해 나를 다스리는 인내하는 법을 배우는 귀중한 시간을 보냈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법무부는 소년원학교 학생들의 사회적응력과 인성함양을 위하여 다채로운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여자소년원 학생들 올레길 하이킹 2018-05-03 17:00:56.0
다음글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하는 두 페달의 국토여행 2018-06-04 17:49:47.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